[특집] 제7회 평택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 > 헤드라인

본문 바로가기

헤드라인

[특집] 제7회 평택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 기사작성 2018-9-4 │ 조회83회 │ 댓글0건

본문

[특집] 제7회 평택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
가을정취 느끼며 도심 속 휴식 만끽
소중한 추억 쌓은 잊지 못할 가족캠핑
도자기 체험과 축하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

 

ad849ae79276b1f029808e6c2ae39f2d_1536046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진위천 유원지 일원에서 제7회 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가 성대하게 개최됐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평택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는 가족과 캠핑을 주제로 한 영상 축제다.

 

‘평택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는 가족끼리 마주 앉으면 어색하고 서먹해 스마트폰만 바라보는 안타까운 우리의 현실을 개선해 보자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오랜동안 가족간 소통의 장애물 취급을 받던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상을 제작하면서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을 둔 가족중심 영상제다. 

 

개회사를 맡은 오동석 대회장은 “가족들이 머리를 맞대고 영상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지만, 분명 잊지 못할 흥미로웠던 체험으로 기억될 것”이라면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대화를 나누고 때론 다투기도 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경란 집행위원장은 “영상제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하는 바램”이라면서, “잔인했던 폭염을 끝내고 새로운 절기가 찾아오듯 영상제를 통해 불통의 시간을 끝내고 소통으로 하나 되는 가족으로 새로이 태어났으면 한다”는 말로 참가가족들을 환영했다.

 

박종근 추진위원장은 “주변에는 ‘가족’이란 이름으로 살아가면서도 ‘남’보다 불편한 관계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면서, “서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고 싶지만 기회를 찾지 못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면 얼마나 안타까운지 모른다”고 말했다. 박 추진위원장은 뒤이어 “가족캠핑 스마트 영상제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기폭제로 작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가족들이 참가신청을 했다. 예년과는 달리 연휴기간을 포함하지 않고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빠듯한 일정으로 진행된 영상축제임에도 참가신청이 폭주해 대기순번을 받고도 참가하지 못한 가족도 있었다. 참가자 중에는 1회영상제부터 이번 7회영상제까지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참가한 가족들이 있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행사장에서 만난 이중희 명예대회장은 “매년 참가 인원들이 늘고 있는 것은 반가운 일이지만, 영상제를 진행하는 입장에서는 부담도 크다”고 말했다. 이 명예대회장은 “한번 참가했던 가족들은 어김없이 다음 영상제에도 참가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영상제가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머리를 짜내고 있다”며 나름의 고충을 토로했다.  

 

실제로 주체측에서는 영상제의 개최 시기를 수시로 바꿔가며 다양한 자연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었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축하공연과 체험행사 그리고 이채로운 캠핑먹꺼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영상제 참가자들이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올해에는 선선한 가을바람이 시작되는 초가을에 진위천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영상제가 펼쳐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상제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야외에서 바비큐행사와 핫도그를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기도 했다. 

 

축하공연도 빼놓을 수 없는데, 티브로드기남방송의 힐링콘서트는 인기가수 김혜연, 박상철, 황선아, 김단아, 정해진, 휴니용이를 비롯해 템테이션 전자현악단의 멋진 무대로 밤하늘을 수놓아 축제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참가자들의 영상제작을 돕기 위한 멘토단도 화려했다. 영화 ‘사냥’,‘소풍’,‘첼로-홍미주 일가 살인사건’으로 유명한 이우철 감독, 영화 ‘하모니’를 감독하고 ‘희말라야’를 각색, ‘해운대’의 조감독으로 활약한 강대규 감독, 인기가수 레드벨벳 브라이브 방송 메인 PD인 이상범 PD, 다큐 국립발레단 ‘어느 발레리나의 하루’를 제작한 정경윤 감독, ‘KBS 환경스페셜’ 제작에 참여한 김석윤 감독, ‘tvn 언니랑 고고’ 제작에 참여한 허윤만 실장, 평택대학교 방송연예과 김진욱 교수 등 쟁쟁한 멘토단이 참가자들의 영상제작을 도왔다.

한편, 다인그룹 김영식 부회장은 폐회사에서 “입상여부와 관계없이 영상제작 과정을 훌륭히 소화한 참가자 모두 성취감을 만끽할 자격이 충분하다”면서 “일상으로 돌아가서도 오늘을 추억하며 가끔 숨 돌릴 여유를 가져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평택시 정장선 시장은 “가족캠핑스마트영상제가 지역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것 같다”면서 “영상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전국적인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닿는 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제7회 평택가족캠핑스마트영상제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평택스마트영상제가 주관했으며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다인건설, 평택상공회의소, T-broad기남방송, 평택조은뉴스 등이 후원했다.

 

 <수상내역>

■ 수상내역
△ 대회장상 - '벌이 제일 무서워요' (서희동 가족팀)
△ 유쾌한가족상 - '놀이동심' (이선정 가족팀)
△ 미디어가족상 - '때' (손다온 가족팀)
△ 집행위원장상 - '심의 차이' (김현아 가족팀)
△ 따뜻한가족상 - '함께하는 마음' (홍기원 가족팀)
△ 추진위원장상 - '소소하지만 확시한 행복' (황세영 가족팀)
△ 멘토단장상 - '안녕 동심아~' (김경주 가족팀)
△ 즐거운가족상 - '동심의 온도차' (이정 가족팀) 


구원서 기자 iptnews@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경기대로 1645, 2층 (지번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신리 49-1, 2층)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 : 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