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 시상식’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 기사작성 2021-1-4 │ 조회102회 │ 댓글0건본문
2020년 통일공감 우리말겨루기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소태영 센터장)는 2020년 12월 28일(월) 10시30분에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실행하며 청소년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경기도와 평택시가 주관하고, 평택YMCA 경기남부하나센터가 주최하여 진행된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과 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누면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평화통일 방법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에 보편적 감수성을 키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긍정적인 통일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 실시하게 되었다.
이 날 평택YMCA 박종승 이사장은 “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준비를 많이 했었는데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쉬웠지만, 여러분들이 마지막까지 열심히 참여해줘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라며,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하였다.
이번 대회 1등(우승)한 경기물류고등학교 2학년 김태연 학생은 “이런 기회가 있어 참여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골든벨 준비를하면서 통일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며, 2등은 경기물류고등학교 3학년 이봄, 3등은 경기물류고등학교 3학년 최인화 학생이 수상을 하며, 청소년 통일 골든벨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표로 평화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누기도 하였다.
12월 21일(월) 10:00~12:00에 온라인(ZOOM화상)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1등은 아이패드 에어/ 평택시장상, 2등은 애플워치(1명)/ 평택YMCA 이사장상, 3등 에어팟프로(1명)/ 경기남부하나센터장상, 신박한 토크1,2 문화상품권(20명)을 증정하였다.
경기남부하나센터 소태영 센터장은 “내년에는 전국대회를 목표로 경기도 내에서 좀 더 깊이 있는 대회를 준비하여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평화통일로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말하며 내년도에 대한 계획을 다짐하며 시상식을 마무리 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