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기획 목록

  • Total 184 1 페이지
기획 목록
<나도 한 마디>
평택마라톤 대회와 물빛축제 참관기 문화도시 평택,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평택시민! 평택시 안중읍 덕우1리 마을 이장 이 세 재 지난 9월 30일 오전에는 평택 항에서 「평택시민 건강달리기 마라톤 대회」가 있었다. 매년 이루어지는 행사다. 본 대회는 경인일보사와 평택체육회 및 기남방송이 주관하였다. 남녀노소를 막론하여 약 2만여 명의 마라토너가 참석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구간별로 5km, 10km, 20km의 마라톤 대회가 열…
<사람, 사람이 좋다>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선입견(先入見)과 편견(偏見)에 관하여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 ​ ​ ​ 사람을 알아본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니 어쩌면 모든 사람들이 자신만은 사람을 잘 알아볼 수 있다고 자부한다. “사람 볼 줄 안다” 내지는 “사람 보는 눈이 있다”는 말을 듣기라도 하면, 입꼬리가 저절로 올라간다. 상대방은 그냥 내뱉은 말일 테지만, 듣는 입장에서는 묘하게 기분이 좋아진…
<특집>기로에선 평택대, 정상화 위한 공론장
기로에선 평택대 , 정상화 위한 공론장 현실 진단 · 평가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 평택대학교의 역사는 미국인 선교사 ‘ 피어선 (Arthur T. Pierson) 목사의 유지에 따라 1912 년 서울 종로구 신문로에 설립된 “ 피어선기념성경학원 ” 을 시작으로 한다 . 학교명이 수차례 바뀌고 학교 위치를 옮기는 변화가 있었지만 ’ 진리 · 정의 · …
<기자수첩>형식보다 중요한 것은 본질
형식보다 중요한 것은 본질 이창복 기자 최근 매스컴에서 ‘사이버 불링’이란 용어를 접했다.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학교폭력이 온라인으로 옮겨간 것이란다. 오래전부터 문제제기가 이루어졌던 ‘가정폭력’은 새삼스러울 것도 없다. 최근 유명 연예인의 데이트 폭력사건과 불법촬영물 유포 등으로 ‘데이트폭력’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성희롱을 비롯한 젠더폭력에 대한 뉴스는 매스컴의 단골소재가 된지 오래다. 미투운동…
<나도 한마디> ‘삼성가스누출사고’ 남의 일 아냐
‘삼성가스누출사고’ 남의 일 아냐 ‘삼성효과’만큼 중요한 ‘삼성부작용’ 삼성특수의 명암 냉정히 봐야 평택은 전국에서도 가장 핫한 도시다. 개발호재가 넘쳐나기 때문이다. 미군부대 이전과 고덕국제신도시, 평택항, 엘지그룹과 삼성그룹의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에 이르기까지 기회요인이 넘쳐난다. 여타의 개발호재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미래성장 기반이자 평택 발전의 기폭제가 될 삼성산단의 입주는 엄청난 사건이라 할만하다. 매스컴에서는 연일 삼성산단 조성과 …
<마중물> 평택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평택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 이범용 논설실장​ ​ 가야의 건국신화에 시조인 김수로 왕은 인도 아유타국에서 온 공주 허황옥을 왕비로 맞았다. 2천 년 전 한반도 최초의 다문화 가정이 이루어진 것이다. 이후 삼국시대와 고려, 조선왕조, 한국전쟁과 미군이 주둔하면서 다문화 가정이 발생하였다. 한민족의 해외로이민은 원나라 몽고 전쟁 후 포로로, 임진왜란의 포로로 강제 이주한 역사가 있으며, 대한제국…
<기자수첩> 페미니즘, 여성인권신장인가 남성혐오인가
페미니즘, 여성인권신장인가 남성혐오인가 현재 진행되는 페미니즘은 다수의 대중들에게 호의적인 시선을 받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이들을 ‘사회악’으로 규정하는 사람이 더 많은 현실이다. 양성 평등을 지향한다는 페미니즘 활동이 남성혐오에 국한됐고 이를 행하는 방식이 과격함과 무지함으로 일관됐기 때문이다. 페미니즘은 이름부터 여성(Femini- 여성의-)을 포함하고 있다. 양성평등을 지양하고 여성의 입장에서 편파적으로 해석되고 해결되…
톡,톡,톡 육아칼럼
톡,톡,톡 육아칼럼 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 황유진 교수 ​ ​ ​ “오늘 저녁에는 ‘아이가 즐거운 대화’를 나눠보세요” 기대와 사랑을 듬뿍 받으며 태어난 소중한 우리 아이. 한 해, 두 해 나와 함께 자라나는 아이를 통해 우리는 상상하지 못했던 행복감과 충만함을 느낍니다. 그렇다면 잠시 오늘 아침의 우리집을 떠올려보십시오. 아이와 오늘 어떤 대화를 나누셨나요? 등교하기 바쁜 아침에는 “일어나라” “밥 먹어라” “학…
<사람, 사람이 좋다> 소비자교육중앙회 평택시지회 김명혜회장
&lt;사람, 사람이 좋다&gt; 소비자교육중앙회 평택시지회 김명혜회장 ‘아름다운 젊음은 우연, 아름다운 노후는 작품’ ​ ​ ​ 영국의 수상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은 “우리는 일로써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 나간다”고 말했다. 세계사에 기록된 전설적인 리더의 말이야 으레 많은 사람의 좌우명으로 남는다지만 행동으로 옮기기 쉽지 않고, 그렇기에 봉사는 …
<소개합니다>-소사벌국악원
&lt;소개합니다&gt;-소사벌국악원 모든 근심과 걱정을 잠재운다는 전설의 피리, ‘만파식적’의 은은하며 유려한 음색을 담다 하루하루 바삐 지내다보니 어느덧 입추도 지나고 처서도 저만치 멀어지는 9월에 접어들었다. 유난히도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반가운 가을이다. 머지않아 가을걷이가 한창일 들녘을 떠올리니 절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진다. 마음의 여유가 돌아온 탓인지 익숙한 일상들도…
평택 하랑 타운하우스, 동탄 인접한 신규 타운하우스 그랜드오픈
평택 하랑 타운하우스, 동탄 인접한 신규 타운하우스 그랜드오픈 ​ ​ ​ ​ 2016년 12월 수서-동탄-평택 지제역으로 직접 연결되는 SRT 도시고속철도가 개통되며 평택에서 20분 대에 강남권 접근이 가능해지고 2020년 개통예정인 서해안복선전철과 포승평택선, 동부고속화도로 등 풍부한 교통 개발 호재도 갖추며 평택 인구는 빠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삼성전자가 제2공장 증축계획으로 약 30조원 규모의 추가…
<기획 연재 칼럼> 평택시 문화 예술 인식 개선을 위한 이모저모
&lt;기획 연재 칼럼&gt; 평택시 문화 예술 인식 개선을 위한 이모저모 젊은이들의 거리 문화 ​ ​ ​ ​ ​ 폭염이 지나고 오랜만에 찾아온 초가을 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저마다 거리를 지나는 연인들의 밤거리는 낭만적이기도 하다. 삼삼오오 모여 있던 젊은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듯 하더니 어느새 수많은 인파로 시끌벅적해진다. 그리고, 어디선가 들려오는 기타 소리와 감성어…
디에이드, 새 싱글 타이틀곡 ‘예쁜 쓰레기’ 발표 ‘연애 세포 자극’
디에이드, 새 싱글 타이틀곡 ‘예쁜 쓰레기’ 발표 ‘연애 세포 자극’ 혼성듀오 디에이드, 신곡 ‘예쁜 쓰레기’로 가요계 컴백! ‘홍콩 올로케 뮤비도 관심 UP’ 지난 2014년 드라마 ‘연애의 발견’ OST ‘묘해, 너와’로 전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까지 기록하며 이름을 알렸던 ‘어쿠스틱 콜라보’의 새 이름에 낯설어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적지 않다. 작곡가이자 기타리스트 김규년, 마음을 어루만지는 보컬 안다은…
<사람, 사람이 좋다> 송탄청년회의소 박영진 회장
송탄청년회의소 박영진 회장 남보다 먼저 실천하여 모범을 보이는 삶, 이신작칙(以身作則)의 삶을 살다. 평택시 평택동 농협사거리 인근 번화가에 ‘JC어린이 공원’이 있다. 아주 오래전부터 그 자리에 있었던 공원이라 필자도 대수롭지 않게 지나쳤던 기억이 난다. 기억을 더듬어보니 언젠가 공원 한편에 마련된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했던 것도 같다. 대수롭지 않다는 것은 하찮다는 말과는 사뭇 다르다. 그보다는 우리 삶에 깊숙이 녹아들어 이…
문화 포럼 ‘벽우당’, 2018 한국&필리핀 친선 음악회 성료 인기글
문화 포럼 ‘벽우당’, 2018 한국&amp;필리핀 친선 음악회 성료 평택시 문화 예술인들의 직접 참여 K-Pop 알리는 동시에 평택시 위상 해외에 알려 ​ ​ ​ ​ 지난 8월 10일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의 카갸얀데오로 시(Cagayan de Oro City)에서 열린 2018 한국&amp;필리핀 친선 음악회는 필리핀 현지 한인회와 문화 포럼 벽우당(대표…
게시물 검색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경기대로 1645, 2층 (지번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신리 49-1, 2층)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 : 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