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청소년 왁짜지껄 영상제 성료 > 기획

본문 바로가기

기획

제 2회 청소년 왁짜지껄 영상제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 기사작성 2016-10-24 │ 조회436회 │ 댓글0건

본문

전국 청소년 직접 제작한 50여편 작품 열띤 경쟁

강남미디어영상고 왕현민 학생 '첫 경험' 대상

코요태, 울랄라세션 등 인기갓들 축하공연도

c5b3f12af258bf30dc5dc7404cbc4766_1477276

 


10월 22일 제2회 청소년왁짜지껄영상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청소년왁짜지껄영상제는 청소년이라면 누구에게나 참가기회가 열려 있다.

매회 새로운 주제로 영상제를 진행하고 있는데, 금년에는 ‘청소년 라이프즐기기 대백과’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고민꺼리도’ 많은 우리 청소년들의 오늘을 즐겁고 유쾌하게 보내는 방법을 스마트기기로 촬영해 공유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영상제에서는 공모전에 앞서 ‘왁짜지껄아카데미’를 개설해 영화 ‘사냥’의 연출을 맡은 이우철 감독이 시나리오작성부터 편집까지 초보자들이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영상제작을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테크닉을 전수하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영상제 참가공모는 작품을 7월 25일부터 10월 10일까지 공식홈페이지와 방문접수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전국 초·중·고생들이 제작한 총 50여 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고, 영화 관련학과 교수와 현직 영화감독 등의 심사를 통해 12편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 진출한 작품은 기획의도와 내용의 참신성, 표현력, 구성 편집, 연출력 등의 항목에 걸쳐 엄정하게 심사가 이루어졌다. (사)평택스마트영상제는 10월 22일 평택남부문예회관에서 영상제를 개최해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작들이 선정됐는데 ▲대상에 ‘첫경험’의 왕현민(강남영상미디어고) ▲우수상(경기도지사상)에 ‘입시월드’의 이다연(전주기전여고) 학생과 ‘의문의 취업공고’의 최은섭(하남경영고)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첫 경험’이라는 작품명으로 대상을 수상한 강남영상미디어고 왕현민 학생은 “작품을 구상할 때부터 우리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영상제를 준비하며 혼자서 영상을 만들고 혼자 고민해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는데, 이 영상제를 통해 내가 만든 영상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기회까지 얻게 돼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영상작품의 제작지도에 큰 도움을 주신 지도교사상에는 이정훈 교사(이충중학교)가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개별시상으로는 고등부에서 ▲최우수상에 ‘낭랑18세’를 출품한 김혜지(안산디자인문화고) ▲우수상에 ‘#500원’의 이지훈(운천고) ▲장려상에 ‘스쿨라이프’의 육승민(이충고)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등부에서는 ▲최우수상에 ‘진짜를 찾아서’의 김태훈(진위중) ▲우수상에 ‘오늘이 즐겁고 유쾌한 이유는?’의 변경민(월배중) ▲장려상에 ‘나만의 특별한 4가지’의 선강희(안일중)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등부에서는 ▲최우수상에 ‘니얼굴-특별한 우리누나’의 서은백(옥천초) ▲우수상에 ‘북에서 온 아이’의 이민섭(강하초) ▲장려상에 ‘나의 즐거운 인생을 소개합니다’의 김진혜(중앙초)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본선진출작 상영과 시상식이 끝난 후에는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는데, 유명그룹 코요태를 비롯한 인기가수들의 댄스와 노래로 많은 환호를 받았다.

오동석 대회장은 “참가자들의 수준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지난해 보다 월등히 높아졌다”며 “청소년들의 기량을 다루는 대회는 의미가 큰 만큼 규모를 성장시켜 추진해야 한다”고 영상제의 비전을 밝혔다.

박종근 추진위원장은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왁짜지껄영상제’가 명실 공히 청소년 대표영상제로 발전해나가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에게 친숙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문제의식이나 고민을 나누고 해결방안도 함께 모색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청소년왁짜지껄영상제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사)평택스마트영상제가 주관했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다인건설, 평택상공회의소, T-broad기남방송 등이 후원했다.

구원서 기자 guwonseo@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48-10 7층|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