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여름 물놀이시설 개장 > 기획

본문 바로가기

기획

평택시, 여름 물놀이시설 개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 기사작성 2018-7-16 │ 조회309회 │ 댓글0건

본문

평택시, 여름 물놀이시설 개장
시청 앞 분수광장, 서부운동장엔 물놀이장
무봉산수련원, 진위천 유원지엔 수영장

 157c30002b1cf317c6a7fa8c8423102f_1531701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14일부터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봉산 수련원내 수영장과 진위천 유원지 수영장도 본격 무더위를 맞아 운영에 돌입했다.

2016년부터 시작한 시청 앞 물놀이장이 시민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이듬해인 2017년에는 서부지역 시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부운동장 내 물놀이장이 운영에 들어갔다. 올해도 전년과 같이 ‘평택시청 분수광장 물놀이장’과 ‘서부운동장 인라인 물놀이장’이 개장해 시민들을 맞이했다.

여름 물놀이장은 무더위가 본격 기승을 부리는 7월 14일부터 8월 19일까지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시설로는 영유아풀, 고학년풀, 미니 에어바운스를 비롯한 샤워실, 화장실, 휴게텐트 등 부대시설도 제공해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입장료는 9세 이하는 무료, 18세 이하 청소년은 1천원, 성인은 2천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장애인, 65세 이상자, 국가유공자는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숲속 수영장과 진위천시민유원지 수영장도 시민들 맞이에 분주하다. 무봉산과 진위천 수영장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물놀이장 보다 운영기간이 길다. 이용요금에 있어서도 물놀이장과 차이가 있으니 이용객들은 이 부분도 감안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무봉산과 진위천 수영장은 한적한 외곽에 위치해 있는데다 캠핑장과 레일바이크 등 유희시설(excursion)도 제공된다는 점에서 물놀이 시설과 차별화를 둘 수 있다. 평택시 관계자에 따르면 “접근성과 부대시설에 있어 차이가 일부 있으므로 이용객들의 피서 목적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라고 밝혔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시 관내의 물놀이 시설은 저렴한 요금과 용이한 접근성 등으로 많은이들이 찾고 있다”며 “우리시민들은 물론 인근지역인 용인과 화성, 오산, 안성에서도 많은 이용객들이 유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매년 이용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시설규모는 물론 편의시설도 추가로 설치해 제공하는 등 이용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평택시에서는 이용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화장실과 샤워실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무료와이파이 시설을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이용객의 꾸준한 증가는 물론, 시설규모와 관리에 있어서도 최고 수준인 평택시의 여름 물놀이장이 명실상부한 경기남부권의 최고의 물놀이 시설로 거듭나고 있다.

여름성수기 행락철 피서지에서는 바가지 상술로 눈살을 찌푸리는 경우가 많은데, 여름 물놀이 장만은 예외다. 시설내에 운영되고 있는 매점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의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년에도 몇 차례 물놀이 시설을 이용했다는 한 시민은 “시간에 쫓기고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우리 같은 서민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름 피서지”라면서 “애들 방학하면 매주 찾게 될 것 같다”고 밝게 웃으며 말했다. 따가운 햇살에 온몸이 발갛게 타오른 한 무리의 어린이들은 “물장구치느라 시간가는 줄 모르겠다”며 “집이랑 가까워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여름 물놀이장의 본격개장에 앞서 정장선 평택시장은 “물놀이장 운영에 있어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대책마련을 담당부서에서 마련했다”면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수질오염으로 인한 눈병에 대비해 수질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쓰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매일 각 부서별 지원반을 편성해 자운봉사, 주차관리, 쓰레기 수거, 응급처
지 지원 등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물놀이장과 수영장은 물론 물놀이공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교근린공원, 물장구어린이공원, 이충분수공원, 소풍정원, 현화근린공원, 도곡근린공원 등에서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157c30002b1cf317c6a7fa8c8423102f_1531701

구원서 기사 iptnews@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경기대로 1645, 2층 (지번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신리 49-1, 2층)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 : 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