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회 목록

  • Total 362 1 페이지
사회 목록
“한전·평택시 아무도 못 믿겠다!”
“ 한전 · 평택시 아무도 못 믿겠다 !” 지산 · 도일동 송전탑 설치 설명회 무산 기습 주민설명회에 주민들 강력반발 전자파 · 환경파괴 · 재산권 침해 우려 ​ ​ ​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공장에 전력 공급을 위한 송전선로 건설이 또다시 암초에 부딪혔다 . 한국전력공사는 지난 12 일 송탄동주민센터에서 ‘345kV 고덕 ~ 서안…
평택대, 불법건축물 의혹에 거짓해명
평택대, 불법건축물 의혹에 거짓해명 주차장법·건축법 위반에도 발뺌만 주차장에 불법 쓰레기저장시설, 공터에는 불법 가설건축물로 가득 안전사고·화재에도 취약 평택대학교 학내에 불법건축물을 다수 설치해 건축법을 위반하는가 하면, 학내 주차공간을 주차장 외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 주차장법도 위반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평택대학교 중앙도서관에 인접한 주차장의 주차구획 내에 쓰레기를 적치하기 위한 가건물이 버젓이…
6월 입주 앞둔 고덕신도시, 학교 없어
“애들 학교는 어디로 보내죠?” 6월 입주 앞둔 고덕신도시, 학교 없어 인근 학교로의 통학부담, 애타는 부모 송탄·평택권역으로 통학대책 서둘러야 고덕신도시 1단계 입주시기가 두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분양주택 5개단지, 총 3천861세대가 오는 6월부터 순차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 하지만 고덕신도시 입주 학생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교는 전무하다. 또한 현재까지도 입주자 중 관내 학교에 입학이 필요한 학…
굿모닝 병원, 중증장애인 폭행 의혹
굿모닝 병원, 중증장애인 폭행 의혹 모친 임종 지키려던 아들 내동댕이쳐 폭언·폭행 피해 VS 난동을 제압한 것 임종 앞둔 母 ‘1호 내원환자’로 밝혀져 피해자 “법적 조치 할 것” 병원측 “사실무근 맞고소 할 것” 평택시 합정동 소재 종합병원인 굿모닝병원에서 모친의 임종을 지키려는 중증장애인 아들이 보안요원과 간호사로부터 폭언에 폭행까지 당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 사건의 피해자인…
<뉴스 그 후> 반송된 불법수출 쓰레기는 ‘제주도산(産)’?
반송된 불법수출 쓰레기는 ‘제주도산(産)’? 때 아닌 쓰레기 원산지 논란에 쓰레기 출처 두고 지자체간 갈등양상 평택당진항에 장기 보관 중인 반송 압축쓰레기가 이달 말쯤 처리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필리핀에서 반송된 압축쓰레기 중 상당량이 제주도산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폐기물 처리비용을 두고 경기도와 제주도간의 갈등으로 번지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달 28일 평택당진항에서 보관중인 압축 쓰레기에 대해 행정대집행으로 처리하기…
“장례식장 옆에 살라구요?” 고덕 아이파크, 장례식장 숨기고 분양 인기글
“장례식장 옆에 살라구요?” 고덕 아이파크, 장례식장 숨기고 분양 인근에 평택산단 악취도 문제 ​ ​ ​ 평택시 장당동 154-2번지 일원에 1,200세대 규모의 대단지 오피스텔인 평택 고덕 아이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2021년 11월 입주를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고덕국제신도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SRT지제역 등 관내 주요시설과 인접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
평택시, 엉터리 맛집 홍보 인기글
평택시, 엉터리 맛집 홍보 맛집 선정기준도·선정절차도 ‘제멋대로’ 깜깜이 진행되는 어이없는 탁상행정 평택시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지역민들은 물론 지역을 찾는 외지인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음식점을 홍보하고 나섰다. 그러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음식점들의 선정기준이 투명하지도 않고 대표성도 없는 것으로 드러나 빈축을 사고 있다. ​ 평택시는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대대적인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
평택시, 조합장 선거 ‘현직 프리미엄’ 실감, 현 조합장 압승
평택시, 조합장 선거 평택지역 조합 83% 재선 성공 ‘현직 프리미엄’ 실감, 현 조합장 압승 지난 13일 치러진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 개표 결과 평택지역은 단독 후보로 출마해 무투표 당선이 확정된 평택산림조합을 제외한 6개 조합 중 5개 조합 모두에서 현직 조합장이 당선되며 ‘현역 프리미엄’이 크게 위력을 발휘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택을 비롯한 경기도는 현직 조합장 152명 가운데 112명이 재 선출돼 현직 당선율이 무려 73%…
평택대, ‘적폐청산’ 한다더니 또 다른 ‘적폐양산’
신 총장 보다 구(舊)총장? 평택대, ‘적폐청산’ 한다더니 또 다른 ‘적폐양산’ PC압수·보직면직, 노조탄압 극에 달해 경영진·노조 깊어지는 갈등의 골 ​ ​ 평택대학교(총장 신은주)가 적법한 절차 없이 노조에 소속된 직원 10명의 PC를 강제로 압수하는가 하면, 해당직원들을 면직하는 등의 인사전횡을 일삼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대학측과 전국대학노동조합 평택대학교 지부(이하 평택대 노조)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지…
산으로 가는 ‘평택호 개발사업’
산으로 가는 ‘평택호 개발사업’ 차별화 실패한 조성계획 사업규모는 4분의1토막 ​ ​ ​ 지난 3월 11일 평택시(정장선 시장)는 언론 브리핑을 통해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개발 방식을 기존 민간투자에서 공공개발로 변경해 재정부담이 가중된 데다 개발면적도 당초 예정보다 대폭 축소된 4분의 1규모로 개발되는데 그쳐 관광지로서의 매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관광단지…
<뉴스 그 후> 평택시, 성희롱 처벌기준 들쑥날쑥
&lt;뉴스 그 후&gt; 평택시, 성희롱 처벌기준 들쑥날쑥 때론 강경, 때론 관대 고무줄 잣대 논란 ‘일벌백계’에서 ‘합리적 상벌’로 급선회? 지난해 말 평택시의회 의장이 동료 여성 의원에게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곤혹을 치른바 있다. 그런데 당시 최초 문제의 발언을 한 의회직원 K과장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어떤 처벌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당시 성희롱 사건은 평택…
“기독교인만 채용해요”, 평택대의 이상한 채용기준
“기독교인만 채용해요” 평택대의 이상한 채용기준 인권침해·종교의 자유 억압 헌법·국가인권위법 무시하는 평택대 ‘비리사학’ 꼬리표 뗄 수 있나 의문 평택대학교가 직원을 채용하면서 특정 종교의 신자들만 지원하도록 응시자의 종교를 제한해 물의를 빚고 있다. ​ 평택대학교는 지난 2월 20일과 3월 7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신규 계약직 직원과 연구원을 채용하는 공고를 낸 바 있다. 채용분야는 인사노무와…
평택항 대형선박 미세먼지 대책 시급
평택항 대형선박 미세먼지 대책 시급 한 척당 ‘트럭 50만대분’ 미세먼지 배출 ‘AMP’ 도입계획 수립 서둘러야…. 평택시가 재난수준의 미세먼지 농도를 연일 기록하는데 있어 평택항에 정박 중인 대형선박의 공회전이 주요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 대형선박은 정박 중에도 선박 내 냉동고와 평형수, 공조기 등의 시설을 작동시키기 위해 공회전을 한다. 대형선박들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이유로 주로 사용하는…
겸직신고 안하는 지방의원 인기글
겸직신고 안하는 지방의원 의원 이권개입해도 속수무책 겸직신고 위반해도 처벌 없어 경기도의원 37%, 평택시의원 31%만 겸직신고 권익위 조례정비권고도 무시 6·13 지방선거 이후 반년이 지났지만, 절반이 넘는 지방의원들이 겸직신고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본지에서 취재한 결과 경기도의원 중 37%, 평택시의원의 31%만이 겸직신고를 했고, 겸직신고를 한 의원 중에도 상당수는 겸직신고를 …
평택시, 세교산단 완충녹지 설치 강행 인기글
‘일몰제’ 무력화 ‘꼼수’에 시민만 ‘골탕’ 평택시, 세교산단 완충녹지 설치 강행 소상공인, 상가 진·출입 막아 생계 위협 세교 산업단지 앞 대로변 완충녹지 조성을 둘러싸고 평택시와 해당지역 소상공인들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 평택시는 해당지역이 1번 국도변과 세교 산업단지 앞에 위치해 녹지조성의 효과가 크므로 완충녹지를 조성하겠다는 입장이고, 해당지역의 소상공인들은 완충녹지 조성으로 상가 진입로가 막히면 생계를 위협받는 …
게시물 검색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경기대로 1645, 2층 (지번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신리 49-1, 2층)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 : 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