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연을 즐겨라! 청소년 예능끼 마당 펼쳐 > 교육/문화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화

경연을 즐겨라! 청소년 예능끼 마당 펼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 기사작성 2016-6-17 │ 조회644회 │ 댓글0건

본문

 

 


평택 청소년들이 예능끼를 맘껏 발산하고, 문화예술 감수성 함양을 위한 청소년종합예술제가 6월 9일 사물놀이 부문을 시작으로 개막 6월 11일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예술제는 평택시에서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관해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4개영역 17개 종목에 걸쳐 경연을 펼치며, 올 해는 총 68팀 390명이 참여했다.


사물놀이 부문은 매년 첫 번째로 시작되는 경연으로 초·중·고등부, 앉은반 종목, 선반 종목으로 나눠 실시했고 총11개 팀이 출전했다. 아침 일찍부터 색색 사물놀이복을 입은 참가팀들이 모여들어 순서대로 힘찬 사물놀이 연주를 들려주었으며, 경쟁을 떠나 전통을 함께 가꿔가는 동지로 서로를 응원하며 경연에 참여했다.
이번 대회를 진행하는 문화센터 이희윤 활동지원팀장은 “참가 청소년들에게 주위 다른 참가팀이나 학부모, 선생님들이 즐겁고 신나게 하자는 응원을 하는 것을 자주 목격하게 된다”며 “순위를 정하는 경연이라기 보다는 참여해 함께 즐기는 분위기로 경연이 진행됐다”고 했다.


심사위원으로는 김용래 평택농악 보존회장, 지운하 계약구립풍물단 예술감독, 진명환 (사)남사당 이사가 맡아주었으며, 심사평을 통해 ‘함께 전통을 이어가는 멋진 청소년들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순위보다는 함께 노력하고 응원하는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해 달라’며 실력보다는 전통을 사랑하고 즐기는 마음이 더 중요하다고 평가하였다.
특히, 김용래 평택농악 보존회장은 참가 팀들과 일일이 인사와 기념촬영을 하면서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격려해 큰 호응을 얻었다.


경연 결과 초등부는 안일초 사물악동팀, 중학부는 오성중 한울소리팀, 고등부는 경기물류고 어울림팀이 최우수상을 확정지었고, 사물놀이 선반종목은 신한중 사물놀이반이 최우수상을 수상해 향후 9월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에 참여하게 됐다.


구원서 기자 guwonseo@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48-10 7층|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