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타워크레인 관련 교육 실시 > 실시간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실시간뉴스

고용노동부, 타워크레인 관련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작성일18-01-07 22:26 조회21회 댓글0건

본문


고용노동부, 타워크레인 관련 교육 실시

건설재해 감소 위한 4대 실천방안 채택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지청장 서호원)지난 15일 타워크레인 설치 및 공사금액 120억 이상 공사현장의 현장소장들을 대상으로 건설현장 산업재해 감소를 위한 타워크레인 관련 특별교육 및 안전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남양주(522), 의정부(1010), 용인(129), 평택(1218)에서 타워크레인 전도로 다수의 근로자가 사망하는 등 타워크레인 관련 재해 끊이지 않고 발생함에 따라 건설재해 감소를 위해 평택·안성·오산 지역 현장소장들을 대상으로 결의대회를 열게 됐다.

이날 채택된 4대 결의내용은 작업 투입 전 공종별 사전 안전 확인 철저 안전조회 및 위험예지활동 활성화 개인보호구 반드시 착용 작업장 정리정돈의 생활화 등으로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건설문화 조성에 노력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타워크레인 설치·해체·인상 등 위험작업에 대한 특별교육을 통해 건설재해 예방 및 무재해 실천에 역점을 실었다.

서호원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장은 이번 행사는 건설재해 감소를 위해 건설업체의 안전관리업무를 총괄하는 현장소장들이 여해 스스로 안전결의를 다짐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이번 현장소장 결의대회를 통해 건설재해가 감소되길 바라며 건설재해 예방을 위해 감독 및 특별교육 등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강주형 기자iou8686@naver.com

평택신문 구독은 무료입니다.
구독문의: 031)663-1100


Copyright © iptnews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