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송탄) |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송탄라이온스클럽‧평택목련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작성일20-08-31 11:13 조회578회 댓글0건본문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송탄라이온스클럽‧평택목련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노인복지 수준 향상할 것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준경) 산하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지난 25일 북부복지타운 외부 테라스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354-B지구 송탄부락라이온스클럽(회장 유정훈), 국제로타리3750지구 평택목련로타리클럽(회장 이현실) 등 2개 단체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저소득 노인복지 증진을 목표로 체결됐다. 상호 기관들은 인적‧물적 자원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각종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시 유기적으로 자원을 연계하겠다는 방침이다.
유영애 관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며, 복지 증진을 선도해 온 단체들과 업무협약을 맺을 수 있게 된 사실에 감사한다”면서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실효성 있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위해 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력이 절실한 상황이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업‧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기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송탄부락라이온스클럽과 평택목련로타리클럽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쌀 600kg과 여름이불 100채를 기탁했다. 평택북부노인복지관은 기탁 받은 물품을 코로나19와 무더위에 노출된 노인맞춤돌봄군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창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