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 : 2021-09-28 12:04 (화)
  • 로그인
  • 전체기사

  • 오피니언 opinion

사설 목록

  • Total 90 1 페이지
사설 목록
[마중물] 가을에 들어선 평택평야
가을에 들어선 평택평야 ​ 이 범 용 논설실장 항상 느끼지만 평택 평야의 일년 동안 경치의 다채로움은 신비하다. 10월 말부터 4월까지는 가끔씩 내리는 눈에 하얗다가 맨땅을 보였다가 철새들이 떼로 몰려왔다가 휑하니 바람만 부는 을씨년스러운 풍경이다. 그런데 5월 모내기가 시작되고 평야는 붉은 황토 물이 가득 차고 군데군데 푸른 모가 심겨진 뒤 어느새 바닥이 안보이나 하더니,…
[마중물] 평택시 공무원의 폭력
평택시 공무원의 폭력 이 범 용 논설실장 폭력은 자기가 가진 것을 무기로 상대방을 제압하는 것이다. 힘이 있는 자는 주먹으로, 권력을 가진 자는 권력으로 상대방을 제압한다. 가장 무서운 폭력은 국가 권력이 국민을 제압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국민을 위한다는 취지로 현행법을 이용하거나, 국민을 제압하기 위해 법을 만들어 국민을 제압하는 것이다. 경기도 계곡 유원지에 불법으로 원…
[마중물] 평택경찰서 간부의 극단적 선택 인기글
평택경찰서 간부의 극단적 선택 ​이 범 용 논설실장 2020년 10월 17일 평택시내 한 아파트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경찰 간부가 화단에서숨진 채 발견되었다. 최근 인사혁신처는 경찰간부의 공무상 사망을 인정해 순직 처리했다고 경기도 남부경찰청에 통보하였다. 고 A 경감이 상관의 폭언 모욕적인 언행 과도한 격무 등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겪다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인정된 것이다. …
[마중물] 쌍용자동차 부지 매각이 회생기회? 인기글
쌍용자동차 부지 매각이 회생기회? 이 범 용 논설실장 쌍용자동차는 총 1조 8천억의 부채, 부지 매각 가치는 약 1조. 평택시는 포승읍 자동차 클러스터 내에 전기차 자율주행차 생산 공장 부지를 공급하고, 현재 부지를 주거용지 상업용지로 전환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쌍용자동차 임직원 2500명은 1년간 기술직 직원은 50%, 사무직 직원은 30%가 매월 순환 무급 휴직에 들어간다. …
[마중물] 평택호 유역 상생협력 업무협약 인기글
평택호 유역 상생협력 업무협약 이 범 용 논설실장​ ​ 1973년 평택호 물막이 공사로 평택호가 조성되고, 1979년 송탄 취수장 과 유천 취수장 상류 상수원 보호구역이 지정되면서 진위천 상류 용인시와 안성천 상류 안성시 공장설립제한으로 이 일대 주민들의 재산권이 침해하면서 갈등이 시작하였다. 3개시의 갈등은 2018년 경기도의 중재에 나서 2030년 까지 총 유기탄소 기준 3급…
[마중물] ‘평택강’ 명칭 선포식 인기글
‘평택강’ 명칭 선포식 이 범 용 논설실장​ 안성천은 한국의 10대 하천의 하나로 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 섬진강 임진강에 이은 지방하천으로 경기도 내에서만 주류를 이루는 하천이다. 의왕에서 발원해서 수원과 화성 정남 향남 양감면을 거쳐 평택 서탄 황구지리에서 진위천과 만나는 황구지천, 용인시에서 발원하여 기흥호수와 신갈천을 거친 오산천은 서탄면 금암리에서 진위천과 합류하며…
[마중물] 호국보훈은 국가의 근간 인기글
호국보훈은 국가의 근간 이 범 용 논설실장 최근 문재인 대통령 미국 방문 시 바이든 대통령이 6‧25 참전 용사의 명예훈장수여식이 있었다. 이는 미국의 동맹국에 대한 안보 의지를 확인하는 행사였다. 모든 국가의 국빈들이 방문국을 방문하여 공식적 행보를 시작하는 것은 방문국의 국립 묘지나 전쟁 기념관 등으로 그 나라의 호국 보훈의 뜻을 기림으로써 방문국에 대한 존경을 표시하는 것이다. 남의 나라…
[마중물] 현장에 답이 있다 인기글
현장에 답이 있다 이 범 용 논설실장 평택항 컨테이너 사고 아까운 청년 한 명이 또 희생되었다. 선진국 선진 도시라 함은 인간사의 기본이 충실 해졌을 때 선진화 되었다 할 수 있겠다. 그 기본의 으뜸은 안전일 게다. 안전은 생활안전 산업재해 교통재해 자연재해로부터 국민을 지키는 보루이다. 평택시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아파트 건설과 물류단지, 산업단지 공장 건설 등, 공사 현장이 여…
이건희 컬렉션 뮤지엄(가칭)을 평택에 유치하자 인기글
이건희 컬렉션 뮤지엄(가칭)을 평택에 유치하자 이 범 용 논설실장 평택시박물관의 건립에 많은 의의가 있을 것이다. 지난 5월 4일 2시 평택시청에서 평택박물관 건립을 위한 포럼이 개최되었다. 평택시민의 자긍심을 일깨우고 문화도시로서의 입지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이다. 지난해 국립 박물관의 건립 사전 평가신청에 탈락한 이후에도 유물과 사적을 꾸준히 발굴하며, 평택 박물관 건립을 추…
[마중물] 쌍용자동차 인기글
쌍용자동차 이 범 용 논설실장 남의 빚 잔치하는데 이래라 저래라 하는 것 자체가 우스꽝스러운 부끄러운 일이다. 많은 정치인들이 그러고 있다. 쌍용차 임직원 4800명, 협력사 직원 2만명 그들의 운명을 책임진 예병태 전 사장은 회사를 떠났다. 회사를 매각하기 위해 시장에 내 놓아도 이사람 저사람 그저 만지작 거릴 뿐 선뜻 나서는 이가 없다. 자동차시장 판도가 내연…
[마중물] 몰락 위기의 대동법 시행기념비 인기글
몰락 위기의 대동법 시행기념비 이 범 용 논설실장 국가와 국민의 정신은 대대손손 나라와 민족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근간으로 전세계 모든 국가 민족은 그들의 역사 문화와 예술을 통해 극한적으로는 죽음과 바꿔 그들의 정신을 지키려는 숭고함을 이어간다. 각 지역의 시민과 자치행정기관은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지역의 역사유물 과 향토문화 예술을 발굴하고 보존하는 것은 모든 행정의 우선하여…
[마중물] 평택호 수질개선 토론회 인기글
평택호 수질개선 토론회 이범용 논설실장 3월 18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하류 상생으로 살아나는 경기남부 하천 및 평택호 수질 개선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환경부 감사관은 비점오염 관리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서, 평택학 연구소장은 평택호 수계, 공공재의 출발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그 외 학계와 수자원공사등 여러 분야에서 경기 남부 하천, 주로 평택호 수…
[마중물] 2021 '춘래불사춘' 인기글
2021 춘래불사춘 이 범 용 논설실장 한나라 원제 건소 (BC 38년) 후궁 간택령이 내려져 수천의 후궁이 입궁하였다. 황제가 후궁 수천을 다 볼 수 없어 초상화를 그려 올리라 하였다. 돈 많은 후궁들은 화공 모연수에게 돈을 주어 실제보다 예쁘게 그려 올렸으나, 18세 왕소군(왕장)은 돈도 빽도 없어 상납금을 못 주니 화공은 더 추한 얼굴로 초상화를 그렸다. 그래서 5년간 황…
[마중물] 평택시 서부지역 뉴프런티어 인기글
평택시 서부지역 뉴프런티어 이범용 논설실장 60년전 미국 35대 대통령 선거에서 케네디가 자주 사용하였던 선거 전략이 뉴프런티어 정책이다. 새로운 개척지의 뜻인 뉴프런티어는 1961년 케네디 대통령이 1961년에 지역개발법을 제정하여 펜실베이니아로부터 앨라배마에 이르는 11개 주를 연결하는 '애팔래치아 빈곤 지대'를 개발하려는, 특히 켄터키 동부와 웨스트버지니아의 개발에 주력하고자 한 계획이었다…
<마중물> 코로나와 태풍 인기글
코로나와 태풍 ​ ​ 이범용 논설실장 ​ ​ 코로나19로 시작된 2020년은 52일의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 3개의 위력으로 대한민국 전체를 흔들어 놓았다. 평택 지방의 상황도 이에 빗겨 나갈 수 없어 그 영향이 가뜩이나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의 어깨를 축 늘어지게 하고 있다. ​ 고속도로변 평택평야에 쓰러진 조생종 벼가 논바닥을 덮고 있으나, 다행히 만생종 벼는 오랜 장마와 태풍에도 쓰러지지 않고 논을 꿋꿋하…
게시물 검색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경기대로 1645, 2층 (지번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신리 49-1, 2층)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 : 031-663-1100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이중희)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