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 : 2021-09-28 12:04 (화)
  • 로그인
  • 전체기사

  • 오피니언 opinion

기자수첩 목록

  • Total 62 1 페이지
기자수첩 목록
[기자수첩] 복날, 아깽이 대란, 그리고 호모 심비우스(Homo Symbious) 인기글
복날, 아깽이 대란, 그리고 호모 심비우스(Homo Symbious) 서다은 기자 daeun0019@gmail.com “난 나보다 잘 사는 닭을 먹고 싶지 않아. 행복하게 살던 닭을 죽이고 싶지 않다고. 자살 일보 직전의 닭을 먹고 싶단 말이다.” 미국의 스탠드업 코미디언 지미양(Jimmy Yang)이 1파운드에 8달러인 홀푸드(Whole Food, 미국의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의 닭 가격이 너…
[기자수첩] ‘청년 실신’ 시대의 어버이 날을 맞아 인기글
‘청년 실신’ 시대의 어버이 날을 맞아 서 다 은 기자 daeun0019@gmail.com “We are so trendy we can’t even escape ourselves.” (우리가 바로 이 시대의 유행이기에 우리 자신으로부터 탈피할 수 없다.) -커트 코베인(Kurt Cobain, 가수, 1967-1994) ‘청년 실신’이라는…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 평택시민 73%가 삼성전자에 ‘큰 신뢰’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평택시민 73%가 삼성전자에 ‘큰 신뢰’ 지난 2015년 5월 7일 삼성전자는 평택 반도체단지 기공식’ 개최하고 본격적인 라인 건설에 착수하면서 평택에 둥지를 틀었다. 당시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현 삼성전자 회장)는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다시 한 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평택 반도체단지가 미래창조경제 구현에 큰 역할을 하게 …
[기자수첩]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인기글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故 변희수와 故 김기홍을 기억하기 위해 서다은 기자 daeun0019@gmail.com 난 내가 남자가 아님을 안다. 이걸 아주 분명하게 알고 있으며, 그렇다고 여자도 아니리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적어도 남자와 여자를 구분하는 일에 대한 많은 사람의 규칙을 따르자면, 난 여자가 아니다. 문제는 우리가 이것 아니면 저것이 되라고 강요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도대체 이것은 무엇이…
[기자수첩] 램지어와 김학순 할머니, 그리고 역사의 목격자들 인기글
램지어와 김학순 할머니, 그리고 역사의 목격자들 서다은 기자 daeun0019@gmail.com “정말 기가 막히지.. 군인들이 강제로 달려들어 뿌리치고 도망가다 붙잡혀서 끌려가면 당하면서도 어떻게 기가 막히고 가슴이 아픈지..” 1991년 8월 최초로 일본군 성노예제(위안부) 피해를 증언한 김학순 할머니에 의해 일본이 그토록 숨기고 싶어한, 우리나라에서조차 쉬쉬하던 추악한 전시 성폭력의 존재가 세…
[기자수첩] ‘이루다’의 ‘마일스 다이슨’은 누구였을까 인기글
‘이루다’의 ‘마일스 다이슨’은 누구였을까 서다은 기자 daeun0019@gmail.com 이용자 : 미투운동이 뭐가 어때서? 이루다 : 정서적으로 별로 좋지 않아 이용자 : 넌 미투운동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거야? 이루다 : 일베나 다를게 없다고 생각해 일베나 위의 대화는 장애인 등 소수자에 대한 혐오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AI 챗봇 ‘이루다’가 사람과 나눈 대화의 일부다. 논란…
[기자수첩] 정인이를 구하지 못한 사람들 인기글
정인이를 구하지 못한 사람들 - 처벌 강화와 가해자의 악마화를 넘어서 ​서다은 기자 daeun0019@gmail.com 2017 년 대법원은 ‘ 락스 세례 · 찬물 학대 ’ 끝에 사망한 7 살 신원영 군을 숨지게 하고 시신을 암매장한 ‘ 원영이 사건 ’ 의 피고인 계모에게 ‘ 살인의 고의를 인정 ’ 한 …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 너나들이 ’ 어느 요상한 블라인드 채용 평택복지의 대들보격인 평택복지재단의 꼴이 말이 아니다 . 불법계약건으로 말미암아 중추역할을 하던 직원들이 처벌받고 , 후임자를 공정하게 블라인드 채용을 한다고 하더니 이사장과 막역한 사람을 채용하고 , 부서장에게 낙제점을 받은 수습직원이 점수에 아랑곳없이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등 어지럽기 짝…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평택항 신생매립지 경계분쟁 ‘ 종착점 ’ 보인다 ​ 당진시 ( 충남도 ), 이제라도 ‘ 억지 주장 ’ 접어야 ​ ​ 지난 11 일 평택항 신생매립지 경계분쟁의 마침표를 찍기 위해 대법원의 현장검증이 펼쳐졌다 . 이날 현장검증은 대법원 특별 1 부 …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 ​ 평택시의회 비교견학 실태 ‘ 엉망 ’ ​ 해외출장과 달리 국내견학은 기록조차 없어 ... “ 노골적 외유 , 시민사회 견제 필요 ” ​ ​ ​ ​ 평택시의회 ( 의장 홍선의 ) 가 국외 연수와는 상반되게 국내 타 지자체를 비교견학한 뒤 그에 따른 보고서가 아예 작성…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마이동풍( 馬耳東風)> ​ 2009 년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직자 9 명이 오후 6 시부터 1 시간 30 여분간 족구 연습을 하고 , 이 중 7 명은 초과근무등록을 한 사실이 세간에 알려지며 공직 기강이 몹시 흐트러졌다는 지적이 있었다 . 비록 족구나 엉뚱한 짓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1988 년 현대문학상 수상작인 윤흥길의 ‘ 완장 ’ 에서 작가는 한국민의 권력의식을 완장이라는 상징물에 담아내고 있다 . ​ 이 소설에서 저수지 감시원이 된 이곡리의 한량 임종술은 완장에 홀리기라도 한 듯 그날부터 안하무인이 되어 마을사람들 위에 군림하려고 발버둥 친다 . 지난 …
발열체크기록, 시의원은 열외...왜?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발열체크기록, 시의원은 열외...왜? ​ 필자만 이해 못하는 당연한 일인가? 시의회는 시의원의 것이 아니다. 또한, 시의원은 벼슬도 아니다. 시의회와 시의원은 시민을 대표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하는 시민의 대의기구일 뿐… 다산 정약용이 환갑일 때 인생을 돌아보며 쓴 글 중에 ‘군자신기독야(君子愼其獨也)’라는 말이 있다. 의미인 즉, 자기…
<기자수첩> 불신지옥? 코로나지옥! 인기글
&lt;기자수첩&gt; 불신지옥? 코로나지옥! ​ ​ ​ 이창복 기자 ​ ​ 국민들은 코로나19의 대유행에 대한 책임과 원망을 종교단체의 무분별한 집회탓으로 돌리고 있다. 대구 신천지교회를 중심으로 확산된 집단감염으로 많은 국민들이 공포에 떨어야 했다. 시간이 지나 사랑제일교회 관련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제2의 신천지 사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종…
<기자수첩> 말로만 ‘대중교통 체질개선’ 인기글
&lt;기자수첩&gt; 말로만 ‘대중교통 체질개선’ ​ ​ 이창복 기자 ​ 지산동에서 오성산단으로 출‧퇴근하는 시민 A씨는 “어떤 방법으로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오죽하면 사회초년생이나, 직장이 없는 단기 아르바이트생을 채용하는 일에도 ‘자차소유자’라는 필수조건이 붙는다. 납득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지역 대중교통의 아쉬운 수준을 토로했다. ​ A씨와 같은 고…
게시물 검색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경기대로 1645, 2층 (지번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신리 49-1, 2층)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 : 031-663-1100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이중희)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