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 오피니언 opinion

기자수첩 목록

  • Total 54 1 페이지
기자수첩 목록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평택항 신생매립지 경계분쟁 ‘ 종착점 ’ 보인다 ​ 당진시 ( 충남도 ), 이제라도 ‘ 억지 주장 ’ 접어야 ​ ​ 지난 11 일 평택항 신생매립지 경계분쟁의 마침표를 찍기 위해 대법원의 현장검증이 펼쳐졌다 . 이날 현장검증은 대법원 특별 1 부 …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 ​ 평택시의회 비교견학 실태 ‘ 엉망 ’ ​ 해외출장과 달리 국내견학은 기록조차 없어 ... “ 노골적 외유 , 시민사회 견제 필요 ” ​ ​ ​ ​ 평택시의회 ( 의장 홍선의 ) 가 국외 연수와는 상반되게 국내 타 지자체를 비교견학한 뒤 그에 따른 보고서가 아예 작성…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마이동풍( 馬耳東風)> ​ 2009 년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직자 9 명이 오후 6 시부터 1 시간 30 여분간 족구 연습을 하고 , 이 중 7 명은 초과근무등록을 한 사실이 세간에 알려지며 공직 기강이 몹시 흐트러졌다는 지적이 있었다 . 비록 족구나 엉뚱한 짓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1988 년 현대문학상 수상작인 윤흥길의 ‘ 완장 ’ 에서 작가는 한국민의 권력의식을 완장이라는 상징물에 담아내고 있다 . ​ 이 소설에서 저수지 감시원이 된 이곡리의 한량 임종술은 완장에 홀리기라도 한 듯 그날부터 안하무인이 되어 마을사람들 위에 군림하려고 발버둥 친다 . 지난 …
발열체크기록, 시의원은 열외...왜?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발열체크기록, 시의원은 열외...왜? ​ 필자만 이해 못하는 당연한 일인가? 시의회는 시의원의 것이 아니다. 또한, 시의원은 벼슬도 아니다. 시의회와 시의원은 시민을 대표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하는 시민의 대의기구일 뿐… 다산 정약용이 환갑일 때 인생을 돌아보며 쓴 글 중에 ‘군자신기독야(君子愼其獨也)’라는 말이 있다. 의미인 즉, 자기…
<기자수첩> 불신지옥? 코로나지옥! 인기글
&lt;기자수첩&gt; 불신지옥? 코로나지옥! ​ ​ ​ 이창복 기자 ​ ​ 국민들은 코로나19의 대유행에 대한 책임과 원망을 종교단체의 무분별한 집회탓으로 돌리고 있다. 대구 신천지교회를 중심으로 확산된 집단감염으로 많은 국민들이 공포에 떨어야 했다. 시간이 지나 사랑제일교회 관련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제2의 신천지 사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종…
<기자수첩> 말로만 ‘대중교통 체질개선’ 인기글
&lt;기자수첩&gt; 말로만 ‘대중교통 체질개선’ ​ ​ 이창복 기자 ​ 지산동에서 오성산단으로 출‧퇴근하는 시민 A씨는 “어떤 방법으로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오죽하면 사회초년생이나, 직장이 없는 단기 아르바이트생을 채용하는 일에도 ‘자차소유자’라는 필수조건이 붙는다. 납득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지역 대중교통의 아쉬운 수준을 토로했다. ​ A씨와 같은 고…
<기자수첩> 경운기만 지나던 길, 함께 달리게 된 택시 인기글
&lt;기자수첩&gt; 경운기만 지나던 길, 함께 달리게 된 택시 ​ ​ 이창복 기자​ ​ 버스라도 탈 요량이면 10분 이상을 걸어야 하고, 그마저도 하루 두‧세대 정차하는 시간을 놓칠까 전전긍긍해야한다. 이런 모습이 현대를 사는 우리들에게도 익숙히 그려지는 이유는, 이름난 도시의 변두리마다 발생하는 현상이기 때문일 것이다. 교통소외지역은 그 특성상 주민의 대다수가 고령자로 구…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 머슴 4년, 주인은 단 하루 뿐… 반대로 4년을 군림하고 단 하루만 주인을 섬기는 정치판. ​ (사진설명 전남 선관위가 투표 독려를 위해 제작한 홍보물) 6·13지방선거를 통해 주권을 시민에게 되돌리는 일이 실현돼야 한다. 머슴 되겠다고 정치판에 뛰어든 사람들이 진짜 시민의 아랫것으로 살게끔 시민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 봄은 준비의…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삼성전자 , 평택 2 공장 30 조원 규모의 투자결정 (?) ​ “ 뼈대 ( 골격 ) 만 갖추는 정도의 투자 결정일 뿐 , 구체적 결정 無 ” ​ ​ 삼성전자는 지난 2015 년 평택 1 공장과 지난해 중국 시안 2 공장을 지을 때 “3D 낸드플래시 생산을 위한 공…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평택시는 공사중 ‘ 우회하시오 ’ 싸움은 붙여야 제 맛이지 (?) … 평택시의 행정이 웃기다 못해 슬프기까지 하다 . 돈 주고 뺨 맞았는데 또 돈을 준다니 나머지 한 쪽 뺨이 남았다는 생각인가 . 평택시 온 동네가 개발로 인한 공사중이라 시민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 그런데 대중교통…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약속은 깨뜨리라고 있는 것 (?) ⓶ 애 반장 선거만도 못한 어른 선거판 ‘ 부정 ’ 과 ‘ 불화 ’ 로 일궈낸 성과 , 관용은 없어야 … 순수와 참봉사를 지향하는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는 부정과 불화로 일궈낸 성과는 용서하지 말아야 한다 . 순수봉사를 통해 땀으로 얼룩진 셔츠를 입은 일반 회…
강주형의 너나들이 ⓵ 인기글
강주형의 너나들이 ⓵ 약속은 깨뜨리라고 있는 것 (?) 애 반장 선거만도 못한 어른들의 선거판 약속 ( 約束 ) 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 다른 사람과 앞으로의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미리 정하여 둠 ’ 이라고 정의 돼있다 . 여기에는 나 말고 ‘ 다른 사람 ’ 이 등장한다 . 다…
<강주형 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시와 의회, ‘그 나물에 그 밥’ “ 서민은 안정적 물가와 경기회복의 단맛을 볼 권리가 있다” ‘축산의 집단화를 통해 민원해결과 발전’ 두 마리 토끼를 잡자 ​ ​ 강주형 기자 ​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여라’라는 말이 있다. 시민 사이에 발발한 싸움을 중재하고자 시가 나섰다. 분쟁 당사자는 축산업자와 축사 인근에 거주하는 시민들이다. 이들은 서로의 생존권, 행복추구권 등의 권리를 놓고 다투고 있다. 그런데…
<강주형기자의 너나들이> 인기글
강주형 기자 용두사미(龍頭蛇尾)로 치러진 행사, 왜? 초대받지 못한 잔치, 삼성 출하식 ‘근자열 원자래(近者說 遠者來)’라... 지난 2015년 5월7일 첫 삽을 뜬 삼성전자 평택공장이 2017년 7월4일 출하식을 조촐하게 거행했다. 삼성은 2년 2개월 동안 15조 6000억 원을 투입한 평택공장에 2021년까지 14조 4000억 원을 더 투자 하겠다고 발표했다. 평택에서는 상상하기 힘들 정도의 어마어마한 …
게시물 검색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경기대로 1645, 2층 (지번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신리 49-1, 2층)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 : 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