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Yong Film Festival 성료 > 탐방

본문 바로가기

  • 기획특집 special
탐방

제3회 Yong Film Festival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 기사작성 2017-10-30 │ 조회121회 │ 댓글0건

본문

전국 청소년이 제작한 80여 편의 작품 열띤 경쟁
안양예술고 김노현 학생이 출품한 ‘반, 반’ 대상 영예
안예은, 제이모닝 등 인기가수들의 힐링콘서트 이어져

f2ea94fc919b9aefd2f382b030c7e619_1509328

 

10월 21일 평택북부문예회관에서 진행된 제3회 ‘Yong Film Festiva1’(前청소년왁짜지껄스마트영상제)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Yong Film Festival'은 청소년이라면 누구에게나 참가기회가 열려 있다. 이번 영상제는 ‘친구’라는 주제로 진행됐는데, ‘친구의 소중함’ ‘미묘한 갈등’ ‘진정한 우정’ ‘왕따 문제’ 등 친구들과의 우정과 사랑, 갈등과 극복 과정을 다양한 모습과 방식으로 표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또한 만7세부터 만18세 미만의 국내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지난해와 달리 대학생까지 포함해 참가자격의 범위를 넓혔다.
영상제는 6월 1일부터 10월 18일까지 공식홈페이지접수와 방문접수 방식으로 작품을 취합했다. 전국 초·중·고·대학생들의 총 80여 작품이 출품됐고, 영화 관련전문가와  현직 영화감독 등이 참여한 심사를 통해 12편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 진출한 12편의 작품은 기획의도와 내용의 참신성, 표현력, 구성 편집, 연출력 등의 항목에 걸친 엄정한 심사 끝에 순위가 매겨졌다.

‘반, 반’이라는 작품명으로 본선에 진출해 대상을 수상한 안양예술고 김노현 학생은 “한 친구는 귀가 들리지 않고, 한 친구는 부모님이 계시지 않는다는 설정을 통해 두 학생이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꿈을 키워가는 모습을 담았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이어, 상금은 어디에 쓰겠냐는 질문에 “등록금이 다른 학교에 비해 비싸 부모님께 항상 죄송했다”며, “귀한 상금은 등록금과 영화를 만드는데 사용하겠다”고 말해 고2학생답지 않은 의젓한 모습을 보였다.

그 밖에도 통합부분 최우수상에 ▲‘샤프심’ 정하경(강남영상미디어고), 우수상에 ▲‘엄마의부탁’ 오세영(서울영상고), 인기상 ▲‘마른장마’ 서재현(민족사관고)가 수상했으며, 대학부 우수상에 ▲‘우정이라는 이름으로’ 나예지(서강대), 고등부 우수상에 ▲‘딱 그만큼의 풍선’ 박채은(부안여고), 중학부 우수상에 ▲‘안녕’ 한정원(상현중), 초등부 우수상에 ▲‘미안해’ 한승훈(삼리초교) 학생을 비롯해 고등부와 중학부, 초등부 장려상 수상자 등 12명의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한 작품상영과 시상식 후 인기가수들이 출현한 ‘힐링콘서트’가 이어졌다. 유명그룹 J모닝을 비롯한 가수 안예은, 국제대학교 K팝전공자들이 펼친 댄스와 노래로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환호를 받았다.

박경란 대회장은 “참가자들의 수준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지난해 보다 월등히 높아졌다”며 “청소년들의 기량을 다루는 의미 있는 대회인 만큼 규모를 성장시켜 추진해야 한다”고 전했다. 

박종근 추진위원장은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Yong Film Festival’이 명실 공히 청소년 대표영상제로 발전해나가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에게 친숙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문제의식이나 고민을 나누고 해결방안도 함께 모색하며 소통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3회 ‘Yong Film Festival’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평택스마트영상제가 주관했으며,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평택상공회의소설, 평택상공회의소, 다인건설(주), T-broad기남방송 등이 후원했다.

 

<수상내역>

- 통합부문 -

대상(대회장상) ▲‘반, 반’ 김노현(안양예술고등학교)
최우수상(시장상) ▲‘샤프심’ 정하경(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우수상(시의회장상) ▲‘엄마의 부탁’ 오세영(서울영상고등학교)
인기상(사단법인평택스마트영상제상) ▲‘마른장마’ 서재현(민족사관고등학교)

- 대학생부 -
 우수상 ▲‘우정이라는 이름으로’ 나예지(서강대학교)
 장려상 ▲‘보고 싶은 시간’ 김봄솔(공주대학교)

- 고등학생부 -
우수상 ▲‘딱 그만큼의 풍선’ 박채은(부안여자고등학교)
장려상 ▲‘미운나’ 전혜린(한광여자고등학교)

- 중학생부 -
우수상 ▲‘안녕’ 한정원(상현중학교)
장려상 ▲‘종이인형’ 최승현(부곡중앙중학교)

- 초등학생부 -
우수상 ▲‘미안해’ 한승훈(광주 삼리초등학교)
장려상 ▲‘우리랑 노는 건 어때’ 이하은(군포 신기초등학교)


이보용 기자 byleec@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48-10 7층|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