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소개합니다: 평택 이투스24/7학원 > 시사 인터뷰

본문 바로가기

  • 기획특집 special
시사 인터뷰

<특집>-소개합니다: 평택 이투스24/7학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신문 │ 기사작성 2017-3-31 │ 조회250회 │ 댓글0건

본문


<특집>-소개합니다: 평택 이투스24/7학원

잠재능력 깨우는 ‘임파워링코칭’의 신개념 개인맞춤형재수학원
-‘평택 이투스24/7학원의 최진보 원장
‘오고 싶은 학원’ ‘편안한 학원’ ‘함께 하고픈 선생님’ 추구
최상의 학습콘텐츠 활용, 학생 스스로 부족한 영역 선택
이투스24/7만의 프로그램 강요하지 않는 개인맞춤형 시스템

 

 

 

e436ff39feadeba4ab674ea29943cefc_1490926 

 

 


성공적인 입시에는 몇 가지 원칙이 있다. 입시를 분석할 줄 아는 식견과 명문대 입시에서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강의, 그리고 힘든 공부를 끝까지 수행할 수 있는 정서적 안정이 그것이다. 이와 함께 시대의 변화를 읽을 줄 아는 ‘혜안(慧眼’)과 ‘기다림’이 필요하다.

2016학년도 수능이 끝나고 마지막 입시 일정이 마무리되는 순간 많은 학생들은 수능결과에 따라 희비가 엇갈렸다. 그러나 모두가 목표한 바를 이루고 성과를 얻어가기란 쉽지 않은 일. 대학에 실패한 이들도 재도전을 통해 어떻게 하면 원하는 성적을 얻고 입시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그들 곁엔 꿈을 향한 재도전을 응원하며 함께 힘을 보태주려 최선을 다하는 평택 이투스24/7학원의 최진보 원장이 있다.

진심어린 조언과 몸 사리지 않는 희생

최진보 원장이 이투스24/7학원과 함께 평택에 자리 잡은 지 이제 겨우 1년 남짓. 낯선 지역, 아무 연고도 없는 평택에 학원, 그것도 성공률 낮은 재수학원을 개원하며 두려움도 있었을 것이다. 최 원장은 15년 넘는 오랜 기간 동안 명문 학원들이 즐비한 대치동에서 잔뼈가 굵은 사람이다. 그래서였을까? 평택 이투스24/7학원은 여타의 재수학원과 다른 신개념 시스템과 철저한 개인관리, 맞춤형 학습지도로 재수를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빠르게 입소문 나고 있다. 물론, 그 중심엔 최 원장의 진심어린 조언과 몸을 사리지 않는 희생이 버티고 있다. 최고의 강사진이나 체계적인 학습관리는 말할 것도 없다. ‘이투스24/7’이라는 브랜드의 힘도 한 몫 보탰다.

학습전략수립·코칭·컨설팅까지 최적의 맞춤 관리

언제부터인가 대입 시장에서는 유·무형 콘텐츠와 각종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개인맞춤 학습 플랫폼 패러다임이 생겨났다. 개인의 학습 특성에 따른 학습자 중심의 프로그램과 다중 피드백 시스템으로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코칭하고  수험생들이 스스로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이 생겨난 것이다. 때문에 이투스24/7학원에는 강의형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들이 따로 없다. 학생들 스스로 인터넷 강의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강사와 수업을 선택하고 부족한 부분은 체계적으로 코칭 받는다. 이투스만의 수업 프로그램을 강요하지도 않는다. 학원도 사업인데 다른 학원의 프로그램 청취를 허용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이투스 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한다. 그러나 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강의도, 강사도 효율적인 프로그램이 있다”며 “때문에 대형 입시학원을 따로 가지 않아도 이투스24/7 안에서 최상의 학습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고 일반재수학원처럼 학원이 지정한 강사의 수업을 무조건 듣는 것이 아닌 학생 스스로 부족한 영역을 선택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강사를 선택해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한다”고 말한다. 이어 “특히 이투스24/7학원은 개인별맞춤학습관리를 위해 담임 역할을 하는 학습매니저를 두고 학생들을 관리한다”며 “이들은 학생들의 출·결관리와 질의응답, 학습 스케줄 작성과 진행과정 체크, 혼자서 완강하기 힘든 인터넷 강의의 스케줄 및 진도관리, 전 과목 학습전략 수립은 물론 코칭과 컨설팅까지 학생 개개인에 맞는 최적의 맞춤 관리로 입시를 성공적으로 준비하도록 돕는다”고 소개한다. 학생 개인의 강점을 발견하고, 개인의 독특한 발전 가능성에 힘을 실어주는


‘임파워링코칭’이다.

스무살의 귀한 시간 잘 활용해 재수의 경험을 성공법칙으로

그뿐만이 아니다. 매일 영어듣기와 단어 평가를 진행하고, 청솔학원과 이투스의 인기강사들이 진행하는 특강도 듣도록 지도한다. 최 원장은 “재수를 선택한 학생들에게 목표 대학을 물으면 대부분 자신의 실력보다 높게 잡는다”며 “그러나 목표를 무조건 낮게 잡을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정교한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체계적 목표를 세운다면 재수의 경험은 새로운 성공법칙이 될 수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 있는지에 대해 물었다. 최 원장은 “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스무살이다”며 “안타까운 건 그들이 스무살의 가치를 잘 모른다는 것이다.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스무살의 귀중한 하루하루를 잘 활용해 원하는 대학에 꼭 합격하길 바란다”고 진심어린 간절함을 전한다.

평택에는 재수학원이 없다. 때문에 재수를 준비하는 대다수의 학생들이 서울이나 여타 다른 지역으로 유학 아닌 유학길에 올라야 했다. 이투스24/7학원이 생기기 전까지는 말이다. 이제 평택의 많은 학생들이 좀더 편하게 재수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는 생각에 우스갯소리 한마디를 던졌다. “평택 재수생들을 모두 독점할 수 있어 좋겠다”는 기자의 물음에 최 원장은 말한다. “독점보다는 오고 싶은 학원, 집 보다 편안한 학원, 부모님 보다 같이 있고 싶은 선생님이 있는 학원”이 되고 싶다고…

이보용 기자 byleec@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48-10 7층|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다01161 Tel:031-663-1100
발행인: 이중희 / 사장: 박종근|창간일 : 2001년 9월 1일
Copyright© 2001-2013 IPTNEWS.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